[Thinking] 2023. 4. 27.

2023. 4. 28. 09:11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 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4. 27. 23:00

장소 : 우리집 내 책상에서

📕  오늘의 구절 📕

 

 

실패?

 

🧐 나의 생각 💭

음 억까라고 요새 많이 표현하는 것 같다.

우리는 하루하루를 순간으로 쪼개어 굉장히 많은 조각으로 쪼개어 보면 굉장히 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이고, 그러한 선택들 속에서 나는 최고의 선택을 하고자 노력한다.

그래서 나의 상태를 최고의 상태에 놓으려고 더욱 더 노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맘처럼 안 되는 순간이 많다.

소위 요새 말로 억까이다.

그러한 순간들에 대해 더욱 집중을 할지, 아니면 그냥 놓아두고 멍을 때릴지 많이 고민했다.

그런데 해결책이란 뭐가 더 좋을까를 여러 가지 선택중에서 고민하는 것이니, 나는 그러한 것들 중 가장 좋은 것을 찾아보려했다.

그러나 상황마다 달랐다.

어렵게도 안 풀리는 상황을 수없이 많은 억까 이후 풀어내면 그것른 좋은 게 아닐까.

그래서 그러한 경우,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경우에는 무언가를 계속해서 해보는 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내가 계속해도 무언가 잘 되지 않은 것이 아닌, 나의 통제를 벗어난 부분에 대해서는 그저 지켜보기로 했다.

철저히 “방관”하기로 했다.

그래서 시간이 해결해줄 바라는 방법을 취할 뿐이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