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23. 6. 1.

2023. 6. 1. 08:39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 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6. 1. 08:30

장소 : 기숙사에서

📕  오늘의 구절 📕

 

실천

🧐 나의 생각 💭

 

하고싶은 게 너무나 많다.

나에게 제약이 있다면 이동성.

이 제약이라고 생각하는 제한 사항이 나를 막지는 않을까 매일 하루에 수도없이 고민하고 고통 받는다.

학위를 따서 학회에도 가보고싶고, 여러 사람도 만나보고 싶다.

여러 기회가 생기는 곳에 찾아가 나만의 기회를 만들고싶다.

그렇게 내가 더 나은 내가 되고 더 좋은 사람들을 알아 가서 더 좋은 나를 만들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한계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이겨내야한다.

매일 한계를 깨부셔야한다.

지금은 조금 회피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니 조금 많이.

하지만 경험살 알지 않나.

회피는 한계를 키울 뿐이다.

당장 도전해보자.

오늘부터.

무슨 결심이 섰다면 그 실행은 항상 “오늘부터”여야한다.

그것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방법이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