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3. 15. 23:40

장소 : 기숙사에서

📕  오늘의 구절 📕

우리 뇌에 들어있는 신경세포들의 미세한 부분은 세부조정과
 가지치기를 통해 매일 조금씩 변화한다. 가소성.

- Seven and a Half Lessons about the brain 中 -

🧐 나의 생각 💭

신경세포들의 세부 조정과 가지치기.

정말 중요한 요소들이다.

우리의 뇌가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를 이해한다면,

더욱 더 우리의 뇌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우리는 더 나은 삶으로 우리의 삶을 계속해서 바꿔갈 수 있다.

이를 테면, 우리 뇌의 신경가소성으로,

우리는 계속해서 변화하며 우리가 아닌 사람이 되어가는 것만 같다.

우리는 이를 어제보다 발전한 나 자신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어제보다만 발전한다면 더할 나위 없다고 생각한다.

이 세상은 비교로 이루어져있다.

누군가와 비교하고 경쟁하며 올라가는 구조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곳에서 승리한 사람의 삶을 모두 보자.

과연 다들 행복하다고 할 수 있을까 싶다.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우리는 어제의 나와 비교해야한다.

나와 다른 과정의 삶을 살아온 타인과의 비교는 비교대상이 아니다.

그저 배워갈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주는 고마운 존재들이다.

배워간다는 것은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은 오늘의 나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더 성장할 수 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