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3. 4. 23:55

장소 : 우리집 책상에서

📕  오늘의 구절 📕

물이 혈류에 도달하려면 20분 정도가 걸린다.


- Seven and a Half Lessons about the brain  -

 

🧐 나의 생각 💭

물이 혈류에 도달하려면 20분 정도가 걸린다.

이 말은, 우리가 갈증이 날 때, 실제로 우리가 갈등을 해소하는 데 걸리는 것은 20분이 걸린다는 의미이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prediction을 통해서, 이전의 경험을 통해서 물이 들어오면 갈증이 해소될 것을 안다.

우리 몸이 알게 된다.

그로부터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미리 경험하고 준비할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우리 뇌의 prediction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미리 갈증을 해소하는 효과를 내면서 우리 뇌의 예측을 보여줄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미리 한 행동에 대해서 prediction을 진행한다.

predict된 것에 대해 우리가 실제 그러한 것처럼 효과를 내는 것은 정말 신기한 일이다.

마치 그 일이 일어난 것처럼 말이다.

그를 통해 prediction의 경험을 쌓아서 또 다른 prediction을 할 수 있게 된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