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23. 2.25. [역행자 中]

2023. 2. 26. 00:25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2.25. 11:55

장소 : 우리집 책상에서

📕  오늘의 구절 📕

작은 실행을 했다고 해서 1년 안에 당신의 삶이 극적으로 변하지는 않을 거다. 하지만 맨처음 바퀴를 돌리는 최소한의 실행도 없으면 평생 그대로일 뿐이다.


- 역행자  -

 

🧐 나의 생각 💭

위 부분에서 아주 작은 행동 실천 3가지를 말했다.

그것을 수행하는 것은 이 책을 읽는 100명 중 99명이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나는 그 중 2가지를 했다.

유튜브는 올릴 영상이 없어 포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미 3가지 중 2가지를 했다. 사실 유튜브 영상 올리기인 2번도 3번으로 대체 되므로 다 해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나는 더 나은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앞으로 살아가며 내가 남들보다 얼마나 잘 나가는지, 얼마나 못 나가는지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다.

나는 그저 어제의 나와 나를 비교하며, 얼마나 더 나아졌는지를 본다.

그리고 그를 통해 내가 더 나은 내가 됨을 스스로 느낀다.

나는 내가 더 나은 사람이길 원한다.

그래서 실천 행동에 속하는 블로그나 독서와 같은 행동을 이미 하고 습관화 시켜뒀는지도 모르겠다.

나는 나에게 더 좋은 것을 주고싶다.

어떤 어려움이 와도 나는 정신차리기로 했다.

내 안의 끓어오르는 열정과 무엇가를 하고싶다는 호기심과 활동성을 간과하지 않기로 했다.

나는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할 것이다.

그리고 더 많이 식견을 넓혀서 더 많은, 더 다양한 분야들로 도약할 것이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