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23. 2.19. [신경 청소 혁명 中]

2023. 2. 20. 00:00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2.19. 23:50

장소 : 집 책상에서

📕  오늘의 구절 📕

신경이 젊어지면 마음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고 그 결과 병에서 멀어진다. 즉, 기는 신경에서 나오며, 병도 신경에서 나온다.

- 신경 청소 혁명  -

 

🧐 나의 생각 💭

나는 이 신경 청소 혁명이라는 책을 일종의 마음을 위한 책으로 읽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어떤 것을 얻어갈 수 있을까.

가장 먼저, 얼굴 주무르기, 자세 교정 등 여러 가지 신경을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신경을 주어진 방법을 통해 청소하게 되면 우리가 어떠한 질병에서 멀어질 수 있는지 알려준다.

그러나 결국 저자가 하고 싶었던 말은 따로 있었다.

그것은 즉, 마음이다.

우리는 신경 청소를 통해 마음 청소 또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말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나는 틈이 나는 대로 신경 청소 요법을 진행중이다.

그러나 진행 중 일 때, 확실히 나에게서 신경에 대한 어떠한 자극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이 행위를 통해 신경을 자극할 수 있고, 그 자극은 일부러 하지는 않았으므로 더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하루 중 자신의 얼굴을 몇 번이나 만질까?

이는 꽤 셀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로션을 바르거나 샤워할 때는 만지지만, 우리는 살면서 직접적으로 만지지는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더 이것을 반복함으로써 신경 청소를 하고, 우리 뇌의 산소량을 두 배로 일시적으로 늘려 병과 멀어지는 습관을 만들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를 통해 더 성장할 수 있고, 관련된 좋은 습관들을 더 만들어 내어, 우리가 더 많은 신경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말이다.

결국 위 문장과 같이, 신경, 미엘린의 연결을 강하게 하고, 우리의 전기적 신호를 더 강화하고자 하면 우리는 더 긍정적이고 우리의 마음을 더 잘 치유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

우리는 더 신경에 대해 고민하고 어떻게 더 청소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한다.

많은 병의 원인이 신경의 문제로부터 오는 만큼,

우리는 앞으로 조심해야할 수 많은 일 중에서,

신경을 청소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고,

신경에 대해 배움으로써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