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23. 5. 6. [인간관계론 中]

2023. 5. 7. 02:39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 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5. 6. 11:30

장소 : 집에서

📕  오늘의 구절 📕

 

인간관계

🧐 나의 생각 💭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

그 동안의 생각에 대해서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보며 되게 내가 했던 성찰과 비슷한 부분도 있었고 많이 다른 부분도 배웠다.

모든 것은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내가 싫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 부분에 대해서도 배울 점이 있다고 보기 싫었는데 그 부분에도 배울 점이 있다고 보고 어느 정도 인정하고 받아들이기로 했다.

물론 그건은 내 마음이 편한 선에서이다.

그래서 나는 더 존경의 선에 다가가는 게 아닐까.

그 존경의 선이 내 기준을, 내 감저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그것이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된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