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23. 4. 15. [데미안 中]

2023. 4. 15. 18:02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4. 15. 18:00

장소 : 집 내 착상에서

📕  오늘의 구절 📕

 

재미

 

🧐 나의 생각 💭

오늘은 재미에 대해 생각해본다.

재미있는 일은 무엇일까.

무엇이 나를 재미있게 할까.

재미있는 일들을 탐구하기 위해 쉬는 동안 많이 생각해봤다.

사람들은 쉬는 동안 무엇을 하며 쉴지 생각할까?

이제 좀 쉬어볼까 하면서 최근에 관심 생긴 취미에 집중하거나, 또는 자신만의 루틴에 맞게 여가 생활을 즐길 것이다.

이번 겨울 방학 때 무언가 쉴 시간이 좀 생겨서 공부를 하면서 어느정도 쉬는 시간을 보냈다.

작년 그맘때는 내가 미라클 모닝도 하고 헬스와 복싱 그리고 공부도 하고 다이어트도 하며 재밌게 보냈던 것 같다.

그런데 그맘 때 쯤, 나는 조금 더 활기넘쳤고, 뭔가 이번 방학 때는 그저 노는 방법을 까먹었다. 다시 말하면 쉬는 방법을 까먹었다. 그래서 무언가를 하고 있어서 답답한 상태가 이어졌고, 되게 오랜 시간 그랬다.

그래서 공부를 많이 했던 것 같다.

그래서 학기가 시작하고 이제 계획을 좀 세워볼까 한다.

생각해보니 항상 쉬면서 무엇을 해볼까하고 계획을 세웠었는데 이젠 그러지 않았던 것 같다.

이번엔 할 일을 쫙 정리해놓자.

그리고 조금 더 설렐만한 일을 찾아놓자.

그게 나의 취미를 만들고, 내가 해야할 일을 찾는 방법이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