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2023. 4. 5. [신경청소 혁명 中]

2023. 4. 5. 22:01

아래와 같이 책 구절 중 감명깊은 하나의 문장을 따와서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타이머로 10분을 재고 절차 없이 쓰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10분 동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나의 뇌 확장에 목적이 있다.

 

일시 : '23. 4. 5. 18:45

장소 : 기숙사에서

📕  오늘의 구절 📕

 

병은 마음으로부터 온다는 말이 있는데, 나는 병이야말로 신경으로부터 온다고 생각한다.
- 신경청소 혁명 中 -

🧐 나의 생각 💭

오늘은 '신경'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최근에 신경 청소를 신경쓰지 못 했다.

자세도 많이 신경쓰지 못했고, 그래서 잠자리가 더 뒤숭숭했을 수 있겠다 생각이 든다.

요새 잠을 잘 자긴 해도 그냥 힘들어서 겨우 잤던 것 같다.

책을 읽은 뒤 정말 많이 습관화 되어서 계속 했던 거 같은데,

요새는 신경쓰기가 참 힘들다.

그래서 조금은 더 신경써보려고 한다.

점심시간 이후나, 저녁 먹고,

씻고 나서나,

계속해서 신경 청소를 해보기로 했다.

무언가 계속해서 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습관에 대해서 계속해서 생각해보지만,

어느 정도 3달의 법칙이 옳다고 생각한다.

계속하다가 2달에서 그만두는 경우도 있고, 3달까지 간다고 하면, 그만두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계속해서 이어가보려고 노력중이다.

조금 더 많이 생각하고 많이 의도해야한다.

그리고 3달이 지나면 무의식에서 내가 그대로 할 수 있도록 하도록.

근육이 그저 움직이도록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생각하고 움직이고, 생각을 안 해도 움직일 수 있을 정도로 말이다.

BELATED ARTICLES

more